‘피싱조이’ 1호점에 설치된 초대형 홀로그램 수족관··· 고객의 오감 만족시켜줄주는 홀로그램 인테리어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인 ㈜뉴딘플렉스(대표이사 송지헌)는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신천에 스크린낚시장 ‘피싱조이(FishingJOY)’ 1호점을 오픈했다.
새롭게 개점한 피싱조이 1호점에는 헬로그램에서 주문제작된 초대형 홀로그램 수족관이 설치되어 고객들의 눈을 만족시키고 있다.

피싱조이는 낚시를 뜻하는 Fishing과 즐거움을 뜻하는 Joy의 합성어다. 가상스크린과 센서형 구동부, 전자릴이 달린 낚시대로 실제 낚시와 유사한 ‘손맛’을 구현했다.
피싱조이는 실제 바다에 온 것 같은 시각적, 청각적 경험을 준다. 드론을 띄워 촬영한 마라도 앞바다를 가로 22.5m, 높이 2.5m 파노라마 스크린에 3D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피싱조이에선 낚시와 함께 식음료를 즐길 수 있다. 파노라마 스크린에서 동시에 30명까지 낚시를 즐길 수 있다. 또 단체 손님은 별도 룸에서 스크린낚시를 즐길 수 있기도 하다.
㈜뉴딘플렉스 관계자는 “실제 낚시의 한계로 꼽히던 가족·연인단위의 시설 부재, 거리와 비용적 부담, 여성·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부족한 안전성 등을 극복해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피싱조이 1호점에 뉴딘플렉스 임직원의 큰 공을 들였는데 체험하는 즐거움 뿐 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 공간이 주는 경험을 빛나게 하고자 피싱조이는
인테리어에 크게 신경썼다고 한다. 이 중 단연 눈에 띄는것은 헬로그램의 홀로그램 수족관이다. 초대형 홀로그램 수족관은 헬로그램의 단면형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여러대를 이어붙여 내부 설계 시공 한 것으로 홀로그래픽으로 구현한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들이 생동감 있게 헤엄쳐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헬로그램 관계자는 “피싱조이와의 협업은 홀로그램 인터리어 시공분야에 패러다임을 넓게 잡아준 좋은 사례가 될 것이고 이 분야에서 홀로그램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피싱조이는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해있으며 평일 15:00 ~ 24:00, 주말 11:00~24:00까지 운영한다.